LG CNS(대표이사 정병철, www.lgcns.com)와 인피니트(대표 이선주, www.infinitt.com)가 고려대학교 의료원 3개 병원(안암, 구로, 안산)에 Full PACS를 구축하게 된다.
LG CNS-인피니트 컨소시엄은 2일 고려대학교 의료원(의료원장 홍승길)이 선진 의료정보화를 위한 사업의 일환으로 추진한 FULL PACS(Picture Archiving Communication System) 시스템을 구축사업을 수주하기로 하고 계약을 체결했다고 2일 밝혔다.
이에 따라 고려대 홍승길 의료원장을 비롯한 LG CNS 이우종 상무, 인피니트 변상필 이사 등 30여명의 관계자들은 2일 Full PACS 구축 사업에 대한 조인식을 고려대의료원 회의실에서 가졌다.
LG CNS측은 한림대, 아주대, 한양대 등 대학병원의 PACS 사업수주에 이어 이번 고려대학교 의료원 사업 수주를 통해 다시 한 번 의료정보화시장의 강자임을 다시 한 번 확인했다고 밝혔다.
또한 고려대학교 의료원에 적용되는 PACS는 각 임상과, 진료과정에 따라 차별화된 영상을 제공하며 CT로 촬영된 영상을 조합해 입체영상으로 구현해주는 첨단 3D 서비스를 제공한다고 설명했다.
더불어 안암, 구로, 안산 등 3개 병원 스탭들이 인트라넷을 통해 의료영상정보를 공유할 수 있도록 구축함으로써 공동 원격 진료까지 가능해 보다 질높은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
고려대학교 홍승길 의료원장은 “이번 Full PACS구축을 계기로 보다 정확한 진단과 치료를 통해 수준 높은 진료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게 될 것”이라며 “디지털 선진 의료서비스 체계를 구축함으로써 21세기를 대표하는 첨단 병원으로 거듭나게 될 것’이라고 자신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