선우병원경영포럼은 9월 15일 ‘MSO의 운영사례 및 병원경영 사례연구’를 주제로 2차 포럼을 연다.
선우병원경영포럼은 이날 오후 2시부터 서울아산병원 동관6층 제2세미나실에서 세미나를 열어 MSO를 심도있게 다룬다.
이날 포럼은 ‘대남병원그룹의 통합경영사례’를 통해 병원을 MSO로 운영하고 있는 경영방식을 살펴보고, 충정회계법인에서 ‘기업의 M&A 절차, 방법 및 사례’를 발표한다.
또한 경영혁신을 통해 2006년 40억의 매출목표를 달성한 나은병원 건강증진센터장의 ‘종합검진센터의 혁신경영 및 마케팅 사례’와 진료권 분석결과를 바탕으로 병원신축시 적정한 병상규모의 결정과정에 대한 방법론에 대해서도 다룰 예정이다.
선우병원경영포럼은 현재 아주대 경영대학원 대우교수로 재직중인 정기선 교수의 공로와 연구업적을 기리고 이어가자는 취지로 지난 2월 병원계 지인과 제자들이 정 교수의 아호인 善友를 따 창립했다.
선우병원경영포럼은 병원경영 인재를 발굴하고 성공사례 발표 등을 통해 병원경영을 획기적으로 개선하고자 노력하는 병원경영인에게 Mentor의 장을 마련하기 위해 매년 2~4회 정기포럼 개최를 목표로 하고 있다.
선우병원경영포럼 참가신청은 8월 20일부터 8월 31일까지 메일과 팩스로 받으며, 현장접수도 가능하다.
자세한 문의:(사)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 김도훈 팀장 02-2677-082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