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월경과다 치료제품인 써마초이스Ⅲ(사진)를 오는 11월부터 개인병원에까지 시장을 확대해 공급하기로 했다"고 21일 밝혔다.
존슨앤드존슨은 11월 월경과다 질환관련 홈페이지(mensecare.co.kr)를 개설해 월경과다에 대한 의학적 정보를 제공하고 개인산부인과 의원을 찾는 내원환자를 대상으로 월경과다교실을 열어 환자들이 실제 필요로 하는 질환정보를 제공한다는 계획이다.
써마초이스Ⅲ는 열풍선을 이용해 월경과다 증상을 치료하는 시술법으로 열풍선이 달린 도뇨관 을 삽입하여 풍선이 무균 처리된 용액에 의해 부풀어 올라 자궁의 크기와 모양에 맞게 늘어나면, 용액의 온도를 섭씨 87도까지 가열하여 자궁내벽을 벗겨내는 원리로 실행된다.
써마초이스Ⅲ는 자궁 내부에 들어가는 열풍선 부분이 실리콘으로 구성되어 있어, 팽창효과가 우수하기 때문에 자궁 내 소작(燒灼) 이 필요한 부분을 정확하게 소작해 치료효과가 매우 높은 제품이다.
또한 제품의 도뇨관 부분에 팬(Fan)이 부착되어 있어, 팬의 회전을 통해 풍선의 온도를 높이는 용액이 잘 혼합될 수 있도록 고안됐다.
써마초이스Ⅲ 시술은 최소 침습적인 시술로서, 국소마취로도 가능해 30분내에 간단하게 시술이 가능하다.
써마초이스Ⅲ는 호르몬 부작용이 있어 피임제를 통한 일차적인 치료를 받지 못하는 경우나 자궁을 보존하면서 치료를 원하는 여성에게 적합한 시술법이다. .
한국존슨앤드존스메디칼은 "출산 계획이 끝난 여성을 위한 간편하고 안전한 시술이라는 컨셉으로 써마초이스Ⅲ가 월경과다 치료의 새로운 트렌드로 자리잡도록 할 계획"이라며 "산부인과 개원가를 통해 월경과다 치료가 필요한 여성들이 좀 더 쉽게 질환과 제품에 대한 정보를 접할 수 있을 것"이라고 기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