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얀센은 미국의 증권전문지 배런스(Barrons)지난 8일 발표한 세계에서 가장 존경받는 기업 설문결과 존슨앤드존슨이 1위를 차지했다고 9일 밝혔다.
한국얀센에 따르면 배런스는 2005년부터 금융권 기업 포트폴리오 매니저 70명을 대상으로 설문조사를 한 결과를 토대로 가장 존경받는 100대 기업 리스트를 선정 공개해왔다.
존슨앤드존슨은 작년에 버크셔 해서웨이에 밀려 2위를 했으나 올해 다시 1위를 탈환했다. 또한 배런스는 존슨앤드존슨이 2등을 11%차이로 두드러지게 앞섰으며, 다른 대부분의 제약기업들의 존경지수가 하락한 반면에 존슨앤드존슨은 상승했다는 점이 더욱 주목할 만하다고 설명했다.
존슨앤드존슨은 아기용품에서부터 전문의약품, 수술용품, 진단기구에 이르기까지 다양한 의료용품을 생산하는 토탈 핼스케어 기업이다.
한국에는 존슨즈베이비 등 소비재를 생산, 판매하는 한국존슨앤드존슨, 전문의약품 중심의 제약기업 한국얀센, 수술용품과 진단기구 등을 판매하는 한국존슨앤드존슨메디컬, 아큐브렌즈를 판매하는 비젼케어 등 4개 회사가 진출해있다.
한국에 진출해 있는 이들 존슨앤드존슨 계열사는 또한 지속적인 사회공헌과, 고객을 최우선으로 하는 기업신조(Credo)에 입각한 경영활동으로 잘 알려져 있다.
한편 한국기업으로는 삼성전자가 42위로 유일하게 100대기업에 이름을 올렸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