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시의사회(회장 문영목)는 오는 9일부터 12일까지 서울무역전시장에서 제12회 2008 건강엑스포 행사를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서울시의사회' 주제로 결핵 및 호흡기학회, 비뇨기과학회, 산부인과학회, 소아청소년정신의학회, 피부과학회, 경희대학병원(방사선종양학과), 자원메디칼, 바이오에이지 이상 8개 학회 등이 참가한다.
주요 행사로는 전문학회와 참여 의료기관을 통한 질병상담과 기본적인 측정을 비롯하여 개인별 신체나이 측정, 폐활량측정, 행동장애진단 등 다채로운 건강 검진 이벤트가 마련됐다.
또한 각 학회 유명 교수를 초빙하여 아토피피부염의 이해와 관리, 토모테라피란 무엇인가, 건강한 남성 갱년기를 위한 제언, ADHD(주의력 결핍 과잉 행동 장애)의 이해 등 시민들이 관심있어 하는 주제를 가지고 건강강좌도 실시할 계획이다.
그동안 행사는 ▲당뇨병 ▲고혈압 ▲관절염 ▲건강한 치아 ▲청소년의 금연과 흡연예방 ▲치매와 노인건강 ▲비만 ▲질병 제대로 알자 ▲생애주기별 건강관리법 ▲건강한 삶 의사와 함께 등으로 진행돼왔다.
문영목회장은 “서울시민과 함께하는 서울시의사회라는 주제에 걸맞게 시민들에게 편안하게 다가갈 수 있는 행사가 될 수 있도록 최선을 다하겠다"며 시민들의 참여를 당부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