의료전문 컨설팅회사인 플러스클리닉(www.plusclinic.com)은 제휴된 전문상가에 입주하는 개원의들에게 개원에 필요한 실질적인 서비스를 추가적으로 제공하는 ‘Plus+1서비스’를 실시한다고 12일 밝혔다.
플러스클리닉에 따르면 현재, 상가분양을 통한 개원 절차는 부동산개발회사가 부동산을 개발하고 상가를 분양하면 개원의들이 개원하여 병원을 홍보하는 단절된 구조.
따라서 부동산 개발회사들은 병원 개원과 관련해서는 조언이 불가능하기 때문에 개원의들은 상가 분양 이후 개원 컨설팅 전문회사의 도움을 따로 구하게 된다.
이러한 개원 절차가 단절되는 문제점을 보완하고자 플러스클리닉은 기존의 개원컨설팅 서비스와 부동산 개발회사의 입지개발 노하우를 결합하여 개원의들에게 좀더 실질적인 개원서비스를 제공하기 위해 다양한 상품과 서비스를 제공할 예정이다.
‘Plus+1서비스’를 이용하기 위해서는 먼저 플러스클리닉(www.plusclinic.com) 홈페이지에서 플러스클리닉과 제휴가 체결된 상가를 확인하여 개원대상지를 선택 후 “제휴확인서”를 출력하여 분양계약을 체결한다.
계약체결 완료 후 플러스클리닉 본사로 ‘Plus+1서비스’를 신청하면, ‘개원축하 상품’과 ‘개원컨설팅 서비스’가 무상으로 제공된다. 개원축하 상품은 플러스클리닉에서 무료로 제공하며 전자차트, 컴퓨터 등 개원에 소요되는 필수 품목으로 구성되어 있다.
'Plus+1서비스'는 별도 비용이 소요되지 않으며, 상가 분양 이후 복잡한 개원절차(대출서비스, 인테리어서비스 등)에 대한 조언을 무상으로 받을 수 있어 상가 분양을 통해 개원을 준비하는 개원의들에게 많은 도움이 될 것으로 예상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