존슨앤드존슨메디칼의 니보 시롤리무스 약물방출스텐트의 우수성이 입증됐다.
존슨앤드존슨메디칼은 27일 "니보 시롤리무스 약물방출스텐트(NEVO)가 보스턴 사이언티픽의 텍서스 리버테 약물방출스텐트(Taxus)보다 안전성과 효능에 있어 우수하다는 임상결과가 나왔다"고 밝혔다.
유럽 심혈관중재시술학회에서 발표한 이번 연구에서 RES Technology를 적용한 니보 시롤리무스 약물방출스텐트는 잠재적인 재시술을 야기할 수 있는 후기 내강 손실을 저하시키는 데 있어 텍서스 리버테(TAXUS) 스텐트 보다 우수했다.
또한, 니보 시롤리무스 약물방출스텐트로 치료 받은 환자에 있어서 스텐트 혈전증은 6개월 동안 단 한 건도 보고되지 않은 것으로 나타났다.
특히 6개월간의 스텐트 내 재협착을 감소시키는 데 있어 텍서스 리버테 스텐트 보다 우수한 혈관 조영술 결과들을 보였다.
혈관조영재협착률은 니보(1.1%)가 텍서스(8.0%) 보다 86% 감소했으며 심장 관련 부작용 발생률의 경우, 니보(4.1%)가 텍서스 리버테 스텐트(7.0%) 보다 40% 이상 낮았다.
존슨앤드존슨 자회사인 코디스 세스 휘셔 사장은 “이번 임상 결과를 통해 니보가 약물방출스텐트 시장에서 글로벌 리더로 도약할 수 있는 가능성을 갖게 됐다고 믿는다”고 말했다.
글로벌 R&D 대표인 캠벨 로저스 의학박사는 “니보의 강력한 안전성이 입증되었다고 본다"면서 "환자들의 치료 예후를 개선하는 한편, 시롤리무스의 입증된 안전성과 전달능력을 보다 향상시킬 것으로 기대된다”라고 덧붙였다.
니보 시롤리무스 약물방출스텐트는 임상 시험용 의료기기로서 아직까지 출시 승인을 받지 않은 상태이며 현재 어떠한 국가에서도 시판되고 있지 않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