최근 미용성형에 대한 개원의들의 관심이 높아지고 있는 가운데 미용성형수술의 기초부터 고급기술까지 담아낸 서적이 나와 화제다.
고대안산병원 윤병민·동은상·윤을식 교수팀은 최근 미용성형의 교과서로 불리는 '미용성형의 A to Z'(가본의학서적)를 번역해 출간했다고 10일 밝혔다.
이 책은 2008년 봄 일본에서 처음 출판된 책으로 기본적인 미용술기에서부터 가장 고난이도의 최신 수술법에 이르기까지 미용성형외과의사에게 필요한 거의 모든 것들이 섭렵돼 있다.
또한 가장 대중적인 성형술인 쌍꺼플수술부터 융비술, 안면윤곽, 유방확대까지 전 분야에 걸친 수술법이 상세히 소개돼 호응이 높다.
특히 'Botulinum Toxin Tyoe A for the Treatment of Facial Rhytids and Platysma Bands', 사진과 그림으로 보는 자가지방이식술' 등은 부록 CD를 통해 동영상이 제공돼 이해를 도왔다.
고대안산병원 성형외과 윤병민 교수는 "책을 처음 접했을때 방대한 분량의 '미용성형'이라는 분야를 이처럼 일목요연하게 잘 정리했다는 것에 놀라 번역해 출판하게 됐다"며 "자신의 귀한 지식을 필요한 이들에게 기꺼이 나누어준 Dr. 사카이 시게미에게 감사한다"고 말했다.
<2009.7 가본의학서적/ 334 page/ISBN(13):788992006613>