CHA 의과대학교 부속 구미차병원(원장 조수호)은 오는 31일 원내 대강당에서 ‘제 3차 산부인과 개원의를 위한 연수강좌’를 개최한다.
이번 강좌는 산부인과 영남권 및 중부 지역의 산부인과 개원의를 위한 Live Surgery 연수 강좌로 이정노 CHA 의과학대학교 부총장, 정창조 강남차병원장, 황윤영 분당차여성병원장, 김승조 분당차병원 명예원장 등의 차병원그룹의 주요 보직자를 비롯해 강남 및 분당, 구미차병원 산부인과 교수진이 대거 참석할 예정이다.
주요 발표 내용은 염색체 이상에 대한 산전 유전 상담(강남차병원 산부인과 차동현 교수), 태아 심장초음파학에 대한 최신지견과 전망(구미차병원 산부인과 강승룡 교수), 비정상 자궁경부 세포진 검사에 대한 Management guideline(강남차병원 산부인과 성석주 교수), 요역동학 검사와 실제적 적용(분당차병원 산부인과 김현철 교수) 등이다.
아울러 최근 부인과 수술에 대한 경향과 관심이 커지고 있는 Single Port Access(SPA)OP.에 대한 Live Surgery(강남차병원 산부인과 김인현 교수, 박영세 교수, 윤보성 교수, 구미차병원 마취과 이병상 교수) 등 진료현장에서 곧바로 적용할 수 있는 내용들로 꾸며진다.
이정노 부총장은 "이번 강좌는 형식적인 것을 배제하고 경영난을 지속적으로 겪고 있는 산부인과 의원에게 실질적인 도움을 준다는 취지로 마련했다"며 "대부분의 강연을 구연보다는 동영상과 라이브 위주로 실시해 이해도와 관심도를 최대한 높일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