건강과 환경을 생각하는 종합 유기농 전문업체 유기농하우스(대표 한재욱, www.uginong.com)는 클러스터 이온을 발생시키는 이온변환기를 내장하고 있는 MI 에어크린 공기청정기를 선보인다고 밝혔다.
유기농하우스에 따르면 MI 에어크린 공기청정기는 오염된 공기를 후면부의 팬을 이용하여 흡수하며 1차적으로 프리필터를 통해 먼지를 제거한 후 2차로 활성탄을 통해 미세먼지를 제거하고, 그 후의 공기는 알카리성을 갖게 되는 원리를 이용한 제품.
그와 동시에 이온변환기에서 변환된 음이온은 음이온 극판매트를 통과하면서 자연과 똑같은 음이온인 클러스터이온으로 변환되고, 정화기 밖으로 분출된다.
또한 분출구 1m에서 음이온측 정기로 음이온의 개수를 측정하면, 약 100만개 이상 측정이 가능하다는 것이 회사측의 설명이다.
클러스터 이온은 세포를 파괴하는 N·K(Natural Killer)세포의 작용을 높이고 암의 발생과 진행을 억제하며 혈청콜레스테롤의 증가를 억제시킬 뿐만 아니라 혈액을 깨끗하게 하는 메크로파지(Macrophage)를 활성화 시키고 혈관벽에 지질(脂質)이 침착되는 것을 방지해 준다.
또한, 알레르기나 염증을 일으키는 원인인 류코트리엔(Leukotriene)과 아드레날린의 분비를 억제시키고, 말초혈관을 넓혀 혈액순환 개선및 혈압을 안정화 시켜 주며, 동맥경화나 간장장애의 커다란 요인이 되는 과산화지질의 생성을 방지해 준다.
제품 사이즈는 256mm * 196mm * 180mm 이며 무게는 1.3kg, 전용면적은 7.5평이다. 제조사는 일본 세루미의료기주식회사며, 가격은 297,000원.