화상 시스템 분야에서 첨단 기술을 보유하고 있는 주식회사 썸텍(대표 양희봉 www.sometech.com)은 산업용 정밀 광학 전자 화상시스템(Mobile Videoscope)을 개발, 출시했다고 1일 밝혔다.
썸텍에 따르면의 이번에 출시된 Mobile Videoscope는 고해상, 고화질로 외부 Monitor와 연결이 가능하며 할로겐 램프보다 자연광에 가까운 Metal Halide lamp로 섬세하고 깨끗한 화상이 큰 장점이다.
본체 내부에는 Memory board가 내장되어, 최대 16화상까지 저장되고 1화면/4화면 분할로 정확한 비교, 분석에 유리하며 이미지는 최대 200장 이상 저장이 가능하다.
또한 일반 PC에서 측정, 편집, 출력 등이 용이하며, 무엇보다 가장 큰 특징은 사용자 우선의 디자인으로서 장소에 구애받지 않는 간편하고 가벼운, 이동식 휴대용 카메라라는 점이다.
아울러 국내 검사 환경에 적합하도록 개발돼 안정성과 편리성 이외에 저렴한 가격으로, 경제성 부분까지 주목받고 있다.
Mobile Videoscope는 전자 광학 화상 시스템 분야에서의 선두로 화상 솔루션 시장에서의 입지를 넓히려는 강한 의지와 더불어 향후, 과학적 기술력과 경영 체제, 시장 활성화 가능성을 타진할 계획 등 글로벌 기업으로의 강화를 갖추려는 섬세한 노력이 엿보인다.
회사측은 광정밀 기기 시장의 높은 성장률를 바탕으로 제품 고급화에 따른 내수시장 확대에 주력하며, 인정받은 화상 분야의 기술력으로 최고급 브랜드의 이미지를 완전히 굳혀 국내외 화상 솔루션 시장 석권을 향해 한발 더 다가설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