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는 전자차트 솔루션 ‘의사랑’에 DUR을 적용하기 위해 정기 업그레이드판을 최근 배포하기 시작했다고 17일 밝혔다.
이번 의사랑 4.48 CD에는 DUR(배합금기약품, 처방연령제한 약품) 적용, 의사랑온라인 환경설정 기능 구현, 재료대와 약가 등 그 동안 부분적으로 업그레이드 되어왔던 내용들이 통합 적용됐다.
또한 의사랑(전자차트)과 병의원 홈페이지를 연계하는 ‘의사랑온라인’ 서비스의 원활한 사용을 위해 진료실 프로그램과 연계 기능을 구현, 원하는 고객들이 편리하게 사용할 수 있도록 했다.
의사랑관계자는 "의사랑의 경우 전체 고객들을 대상으로 정기적인 CD 제작 배포를 통해 프로그램의 업그레이드를 진행하고 있는 만큼, CD가 배포될 경우 고객들은 업그레이드를 진행해야, 필요한 기능이 누락되거나 사용하는 프로그램의 버전이 달라지는 것을 방지할 수 있다"고 말했다.
또한 "DUR은 지난 2일 고객전용 홈페이지를 통해 필요한 고객들이 먼저 온라인 다운로드해 설치할 수 있도록 조치한 바 있다"며 "이번 4.48 CD 배포를 통해 의사랑 전 사용고객 프로그램에 DUR이 적용되게 된다"고 설명했다.
CD수령이 늦어지거나 배송에 착오가 생길 경우 ‘MISO Center’(www.misocenter.com)에서 프로그램 파일을 다운로드 받아 설치할 수 있으며 관련문의는 의사랑 전용 콜센터(02-2105-5001)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