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립암센터(원장 이진수)는 2012년도 하반기 고위·전문과정 수강생을 모집한다.
모집분야는 보건복지정책고위과정, 생명과학연구자과정, 보건의학통계과정, 종양전문간호과정, 호스피스전문과정 등 총 5개 분야이다.
보건복지정책고위과정은 보건복지 분야의 학계 및 유관단체 기관장, 전문가, 복지부 공무원 등을 초빙해 보건복지 정책의 전반적 흐름을 이해하고 습득할 수 있도록 했다.
생명과학연구자과정도 의생명과학분야의 새로운 연구동향과 암 치료 및 진단의 패러다임을 제시하고 다학제간 인적 네트워크 구축을 위해 지역 우수연구자 등 최고의 강사진과 커리큘럼을 제공할 예정이다ㅑ.
보건의학통계과정과 종양전문간호과정, 호스피스전문과정은 통계분석기법과 암 종별 간호연구 과정, 호스피스완료의료 등 각 분야의 전문성을 함양하는 교육으로 진행했다.
이진수 원장은 "개편된 교육과정을 통해 국내 최고의 강좌를 제공함은 물론 동문들을 위한 자치활동 등 수료 후에도 양질의 강좌와 교류의 장을 마련해 평생교류 체계를 만들겠다"고 말했다.
모집기간은 8월 17일까지이며 원서접수는 국립암센터 교육훈련 홈페이지(edu.ncc.re.kr)를 통해 받는다.
수업시간은 9월부터 내년 1월까지이며 강의시간은 매주 1회 석식을 포함해 오후 6시부터 9시 30분까지이다. (문의:교육훈련팀 031-920-1952-5)