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병원 간호부는 ‘천사데이(1004 day)’를 기념하여 지난 10월 10일 본관 1층에서 ‘당신의 혈당은 안전하십니까?’라는 주제로 ‘천사데이 행사’를 진행했다.
이날 행사에서 박성수 한양대 의무부총장 겸 의료원장은 “이 행사하는 간호부가 자발적으로 전개하는 순수한 간호 봉사 활동이다”며, “오늘 행사가 우리병원을 찾아 주신 고객들께 즐거움을 드리고 우리병원의 위상 제고에도 도움이 되는 뜻 깊은 시간이 됐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또한 그는 “이 행사가 끝난 후에도 간호사들의 순수한 봉사정신을 항상 간직해, 내일도 모레도 계속 살아있기를 기대한다”고 말했다.
박혜자 간호부 선임부장은 “오늘 이 행사에서는 간호사들이 자신들의 시간과 노력, 사랑을 아낌없이 고객들에게 전하고자 한다”며, “많은 고객들이 정성 어린 간호서비스를 받고 잠시나마 즐거움과 웃음으로 편안함을 경험하셨으면 좋겠다.”고 말했다.
이날 행사에서는 내분비대사내과 선생님의 의료상담, 혈당, 혈압, 신체계측 및 건강상담, 아로마테라피, 골밀도 검사, 손마사지 등 다양한 검사가 진행됐다.
한양대병원 간호부에서는 병원 간호사회와 함께 2005년부터 매년 10월 4일 전후로 ‘천사데이 행사’를 실시하고 있다. 이 행사는 참 간호를 실현하고자 하는 간호사들의 순수한 사랑과 열정으로 펼쳐지는 간호봉사활동을 실천하기 위해 마련됐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