아이센스(대표 차근식)가
스마트폰 혈당관리 앱 스마트로그(SmartLog)를 선보였다.
앞서 이 회사는 케어센스 N 혈당기를 출시하던 2009년부터 혈당측정기가 가정상비약처럼 필수품으로 준비해야 한다고 강조했다.
이는 수시로 혈당을 측정해 당뇨 조기발견과 예방을 할 수 있다는 이유 때문이었다.
이후 당뇨 환자들이 자신의 혈당을 측정만 하고 끝나는 것이 아니라 혈당 관리상태를 확인할 수 있도록 PC나 온라인상에서 혈당관리가 가능한 웹사이트(www.sensdiary.co.kr) 서비스를 제공해 자가 혈당 측정 생활화와 체계적인 당뇨관리가 가능토록 했다.
하지만 PC에 매번 데이터를 다운로드 받기보다는 혈당 측정 후 바로 혈당 값을 입력하거나 식사나 운동 등의 추가정보를 입력하기에는 다소 번거로움이 있었다.
혈당관리 앱 스마트로그는 일일이 적어야 했던
당뇨수첩을 스마트폰 속으로 옮겨 언제 어디서나 쉽게 혈당 수치를 기록하고, 식사나 운동 정도를 간단하게 표시함으로써 자신의 혈당을 쉽게 모니터링 할 수 있다.
혈당 수치를 입력하면 본인이 설정한 목표 혈당과 비교해 혈당 조절이 잘 되고 있는 지 여부를 바로 보여주고 14일치ㆍ1개월ㆍ3개월 등의 기간 동안 혈당 수치 흐름을 그래프화해 혈당관리 상태를 한 눈에 확인할 수 있는 것.
이밖에 스마트로그는 센스다이어리 사이트에서 자동으로 다운로드 받은 데이터를 불러올 수 있어 수동으로 입력하는 방법보다 효율적이다.
특히 혈당측정기에 저장된 혈당 값을 읽어올 수 있고, 스마트로그에 저장했던 데이터들을 센스다이어리로 연동해 PC에서도 볼 수 있다.
현재 앱 서비스와 웹 서비스를 연동해 사용할 수 있는 사례는 아이센스뿐이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