유비케어(대표 이상경)가
한국HP(대표 함기호)와 효율적인 의료 환경 구축을 위한
협약을
체결했다.
협약을 통해 HP는 유비케어만을 위한
UB PACS-S와
UB PACS-M패키지 총 2종을 선보였다.
UB PACS-S 패키지는 병의원 영상의료기기 영상을 관리하는 통합의료영상시스템인 유비케어 'UBPACS'와 HP의 Z시리즈 워크스테이션, HP 씬클라이언트 그리고 3D전용 원격 접속 소프트웨어인 RGS를 결합한 솔루션.
이 패키지는 병의원 및 의료센터에서 의료기기를 통해 찍은 영상을 판독실과 촬영실로 실시간 전송ㆍ판독이 가능해 업무 효율성은 물론 보안과 비용절감을 동시에 해결 할 수 있다.
또 UB PACS-M 패키지는 이동성을 강화한 패키지 상품으로 UB PACS시스템에 HP 엘리트패드 태블릿과 RGS를 결합한 상품이다.
이 제품을 통해 사용자들은 장소에 구애 받지 않고 영상과 데이터를 확인 할 수 있다.
이밖에 유비케어 병의원 경영통합솔루션 '의사랑'과 HP의 Z시리즈 워크스테이션을 패키지화해 안정성과 성능을 향상시킨 의사랑 서버 패키지도 함께 선보인다.
의사랑은 HP와의 협업으로 HP 워크스테이션을 도입해 기존 PC 장애로 인한 고객 불만을 최소화하고 소프트웨어와 하드웨어가 융합된 병의원 맞춤형 제품으로 선보인다.
유비케어 이상경 대표는 "HP와 업무협약을 통해 유비케어는 좀 더 안정성 있고 원활한 시스템을 구축하게 됐다"며 "다수의 터미널을 운영하는 병원이라도 업무처리 속도와 정보 교환이 한층 원활해졌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