BTL코리아가 RF 고주파에너지를 이용한 비접촉식 바디컨투어링 의료기기 '뱅퀴시'(Vanquish)를 국내 출시했다.
바디컨투어링은 복부ㆍ허벅지ㆍ팔ㆍ다리 등 윤곽을 아름답게 잡아주는 시술.
이 시술은 지방을 제거할 뿐만 아니라 피부 늘어짐까지도 치료해 바디라인 자체를 아름답게 만들어준다.
뱅퀴시는 선택적인 RF 고주파에너지 기술을 이용한 전자기장을 사용해 지방층의 세포사멸을 유도한다.
피부ㆍ근육 등에는 약 40~41도로 영향을 주지 않으면서 지방세포에만 선택적으로 45~46도의 열을 가할 수 있다.
주변조직에는 영향을 주지 않고 지방세포만 선택적으로 가열해 급성세포손상을 발생시켜 자연괴사에 이르게 하는 방식이다.
2013년 'Lasers in Surgery and Medicine' 논문에는 뱅퀴시 4회 시술로 피하지방층을 약 60% 감소시키는 보고됐다.
특히 뱅퀴시는 국내 출시된 바디컨투어링 의료기기 중 최초로 피부에 접촉하지 않는 비접촉 방식을 채택했다.
이는 환자 통증을 경감시키되 의사에게는 편리성을 증대시키는 장점으로 작용한다.
여기에 소모품이 필요 없는 일체형 장비로 유지비용 또한 거의 들지 않는다.
이 같은 장점은 지난해 미국레이저학회(ASLMS)에서 혁신적인 기술 적용을 인정받아 주목해야 할 3대 미용성형기기로 소개되기도 했다.
BTL 아시아퍼시픽 부사장 야쿱 스필카(Jakub Spilka)는 "뱅퀴시는 체중감량보다는 피하지방층 두께를 감소시켜 신체 윤곽을 더욱 돋보이게 하는 장비"라고 소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