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용 의료기기 전문기업 지티지웰니스(대표 김태현)가 지난 13일 CJ오쇼핑을 통해 코골이 방지 의료기기 ‘스노스탑’(SNOR-STOP)을 판매했다.
스노스탑은 코골이 및 폐쇄성 수면 무호흡에 도움이 되는 자가형 맞춤 구강 내 장치.
하악을 전방으로 당겨 교정해 일시적으로 폐쇄가 돼 좁아진 기도를 확장해서 코골이를 줄여주는 방식이다.
FDA에 등록된 미국 듀폰사 형상기억소재로 만들어져 누구나 쉽게 본인에게 맞는 형태로 자체 제작이 가능하다.
국내 의료기기 특허와 GMP 제조품질 기준을 인증 받아 안심하고 사용할 수 있으며 콤팩트한 UV LED 케이스가 포함돼 있어 휴대성이 뛰어나고 보관이 편리하다.
주간 피로, 집중력 저하, 두통 유발 등 코골이와 수면무호흡증은 삶의 질과 밀접한 관련이 있을 정도로 일상생활을 힘들게 하는 수면 질환이다.
코골이는 성인 중 3~4%, 소아 중 8~10%가 겪고 있는 만큼 흔한 증상이며 특히 수면무호흡의 경우 수면 중 저산소증까지 유발할 수 있어 다양한 심혈관계 및 폐혈관계 합병증도 유발할 수 있다.
회사 관계자는 “스노스탑은 가정에서뿐만 아니라, 워크숍, 출장, 여행 등 단체 생활 시에도 간편하게 휴대할 수 있고 UV LED 케이스로 위생적으로 사용할 수 있는 편리한 제품”이라고 소개했다.
이어 “식약처 인증을 받은 의료기기 스노스탑으로 코골이로 고통 받는 사람들이 편안한 수면 생활을 영위하길 바란다”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