첨단의료공학기업 ㈜솔고바이오메디칼(대표 김서곤, www.solco.co.kr)은 의료공학 R&D기업인 ㈜에이치비엠메디컬스(공동대표:이훈범, 정회훈)와 전략적 제휴를 체결하였다고 30일 발표했다.
솔고바이오와 제휴하게 된 ㈜에이치비엠메디컬스는 의료계 석학들을 중심으로 설립된 회사로 성형외과 계통 기술의 이전 및 제품 판매에 대한 Royalty를 주수입원으로 하며 모근이식장치, 혈관문합장치, 인공연골배양구조체 등을 개발, 다수의 국내외 특허권을 보유하고 있다.
본 제휴 계약을 통해 솔고바이오메디칼은 모근이식장치의 해외 총판권을 갖게 되며, 초음파체지방측정기, 지방흡입분쇄기, 혈관문합장치의 공동개발과 기술 제휴를 진행하기로 합의했으며 판매우선권도 확보한 것으로 알려졌다.
또한 솔고바이오메디칼은 ㈜에이치엠메디컬스의 최대주주의 구주매출시 매입우선권도 확보하였으며 자본 제휴협상도 진행하고 있다고 밝혔다.
솔고바이오메디칼의 김서곤 회장은 “당사의 비젼은 국제적인 종합의료기기회사로 성장하는 것이며 이러한 입지를 위해서는 고부가가치 성장 사업에 대한 원천 기술력 확보 및 투자가 필요하다”며 “에이치비엠메디컬스의 R&D 영역은 세계 시장에 제품 판매 및 기술 이전이 가능한 항목들이므로 매출 확보는 물론 기술력 확보에 큰 의의가 있다”고 말했다.
최근 솔고바이오메디칼은 DDR(디지털 엑스레이), 수술실 장비, 초산성수기 등 다양한 방면의 국내외 총판권 및 기술 제휴권을 확보해 종합의료기기회사로서 입지 강화는 물론 매출성장도 바라보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