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양대 구리병원 영상의학과 박동우 교수는 최근 싱가폴에서 열린 제6차 아시아오세아니아 신경두경부방사선과 국제학술대회에서 최우수 포스터상을 수상했다.
박동우 교수는 국제학술대회에서 ‘ADC Value in Differentiating Parotid Gland’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10 best posters for scientific presentation Tumor’에 선정되는 영광을 안았다.
이 논문은 침샘 중 가장 크고 중요한 기능을 하는 이하선에서 이하선 종양의 진단 및 감별진단의 정확성을 크게 향상시키기 위해 MRI의 최신 기능인 확산강조영상기법 중 ADC value(현성확산계수)를 이용해 진단 및 감별 진단하는 새로운 진단법이다.
박 교수는 “아직 우리나라에서는 이러한 보고가 없었으며, 외국에서 한두 편의 논문이 보고되기 시작하고 있는 단계”라며 “이 논문은 그 대상군이나 방법 및 결과가 훨씬 정확하고 업데이트된 보고”라고 밝혔다.
한편 박 교수는 지난해 10월29일부터 11월1일까지 열린 제62차 대한영상의학회 정기 학술대회에서도 ‘Parathyoid Localization Test: Overview’ 라는 제목의 논문으로 ‘best scientific exhibition award’를 수상한 바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