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주) 메디프렌드와 (주)한진관광이 공동으로 추진하고 있는 의료관광상품 'Medipak'이 문화관광부가 선정한 '2003 우수여행상품인증서'를 받았다.
정부에서 실시하고 있는 '우수여행상품 인증제'는 신뢰감을 주는 여행상품을 선정, 관광사업을 촉진하는 제도.
이에 선정된 'Medipak'는 문광부와 한국일반여행업협회 주관으로 언론을 통해 홍보되며 한글과 외국어로 우수여행상품 모음집을 제작 배포, 관련기관 홈페이지에 게재되는 등 적극적인 홍보지원이 이루어질 계획이다.
'Medipak'의 주요 내용은 중국의료관광객을 건강이나 성형을 포함한 의료관광, 미용관광객을 한국으로 유치, 국내 유명 병원에서 시술 후 회복기간 동안 최고급 호텔에서 숙식하며 서울 주요 명소와 제주도의 아름다운 경치를 감상할 수 있게 만든 상품으로 현재 메디프렌드 중국 지사인 美得富 의료자문 유한공사 여행사업부에서 직접 관광객을 유치하고 있다.
이와 관련 한중의료합작. 중국 의료시장 진출 등에 관한 ‘중국 의료진출 사례 세미나’가 ㈜메디프렌드 주최로 내달 6일 코엑스 컨퍼런스 센터에서 열릴 예정이다.
세미나 참석에 대한 문의는 ㈜ 메디프렌드 김은정 연구원(02-501-1461)이 담당하고 있으며 홈페이지 (www.medifriend.co.kr)에 접속하면 중국진출 관련 정보를 얻을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