메드트로닉이 글로벌 컨설팅 전문기업인 휴잇이 리더십 개발 전문회사인 RBL 그룹과 미국 유명 경제지 포춘(Fortune) 매거진이 선정한 ‘리더를 양성하는 글로벌 최고 기업 2007’ 리스트에 이름을 올렸다.
메드트로닉은 회사의 리더십 프로그램과 그 실천이 회사 전략 추진에 중요한 역할을 하고 있으며, 회사가 적소에 적합한 인재를 찾아 활용하는 능력에 초점을 맞추고 있고, 또한 회사와 직원에 대한 임원들의 열정과 헌신 등을 인정받아 선정됐다.
메드트로닉 CEO 빌 호킨스(Bill Hawkins)는 “직원과 리더십 개발은 비즈니스 절차의 중요한 요소 중 하나”라며 “우리는 회사의 성공이 ‘우리 직원’과 훌륭한 리더를 개발하는 ‘우리의 능력’에 달려있다는 것을 잘 알고 있다. 메드트로닉 프로그램은 리더십 능력을 개발하고 우리의 사명의 중요성을 강조하는 역할을 한다”고 소감을 밝혔다.
이번 조사는 평균 직원 수가 2만7000명인 글로벌 기업 550곳을 대상으로 했으며, 이들 기업의 70%가 5억 달러(한화 약 4천6백억 원)의 매출을 올리고 있다.
휴잇, RBL 그룹, 그리고 포춘은 최종 회사를 선정하기 위해 ‘설문 응답 평가, 심층 인터뷰 진행, 각 산업에서 기업의 재정 성과 분석’으로 구성된 3단계 절차를 거쳤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