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성바이오켐(대표 김현숙)은 최근 다중이용시설 방역용 살균소독제 ‘닥터솔루션'(사진)을 개발했다고 밝혔다.
이번 개발로 한성바이오켐은 의약외품 허가를 획득하고 질병관리본부와 보건소, 지하철공사 등을 상대로 더욱 활발한 전염병 방역사업을 펼치게 됐다.
한성바이오켐 관계자는 "조루인플루엔자와 사스 등 각종 악성 전염병의 감염 경로를 사전에 차단해 전염에 미리 대비하고, 전염병에 매우 취약한 다중이용시설에서 효과적으로 사용할 수 있도록 개발됐다"고 말했다.
'닥터솔루션'은 충북대 동물의학연구소 전북대 생체안전연구소, 한국기기유화시험연구원 생활환경시험연구원, 화학시험연구원 등 국내 저명한 연구기관의 각종 임상 실험을 거쳐 개발된 제품으로 감염 병원체의 살균소독과 유기 오염물, 악취원인미생물의 위생소독 및 세정과 악취제거에 탁월한 효과를 가지고 있다.
또한 사용시 자극적인 냄새나 피부자극성이 적고 생분해성이 우수한 친환경 제품이라 가정과 병 의원 유치원 학교 호텔 아파트 군부대 지하철 버스 구급차량 등에서 안전하게 사용할 수 있다.
더욱이 보통 물세척이 가능한 단단한 물체표면의 세정 및 위생소독에는 200 배 희석해 사용하는데, 닥터솔루션 100 미리리터면 물 19.9리터에 넣어 잘 혼합해 사용하면 된다.
김현숙 대표는 “독성 없는 안전한 환경 살균 소독제와 주거용 인체용 위생 제제로 국민보건 향상에 크게 이바지할 것"이라며 "중국과 동남아 등 수출 상담이 진행 중으로 수입 대체 효과는 약 500 억원 정도로 추정된다”고 말했다. (문의: 043 532-0700)