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이 오는 12월 11일 개최하는 '2008 보건산업기술대상' 시상계획을 공고하였다.
보건산업기술대상 시상식은 보건산업분야 우수기술에게 수여하는 '보건산업기술대상'과 보건산업진흥에 기여도가 큰 기관 또는 연구자에게 수여하는 '보건산업진흥유공자포상' 등에 대한 시상으로 구성될 예정이다.
먼저 보건산업기술대상은 대통령상, 국무총리상, 보건복지가족부장관상,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으로 구성되며 출품이 가능한 기술은 최근 2년 이내에 제품화된 보건산업분야의 기술 또는 제품으로서, 의약품·의료기기(의료정보)·식품·화장품 등 4개 분야에서 그 우수성을 입증할 수 있는 기술 등이다.
다만, 의약품의 경우에는 현재 임상시험 중인 제품도 응모가 가능하다.
또 보건산업진흥유공자포상은 보건복지가족부장관표창, 한국보건산업진흥원장상으로 구성되며 신청대상은 보건산업 발전에 기여한 공로가 큰 유공자(기업체, 기관, 연구자)로, 연구부문·산업부문·외국인 투자유치부문 등 3개 부문을 선정해 시상할 예정이다.
보건산업기술대상에 응모를 희망하는 기술·제품 및 유공자는 오는 31일까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R&D사업진흥본부 연구지원팀으로 관련서류를 우편 또는 방문접수하면 된다.
보다 자세한 사항은 한국보건산업진흥원 홈페이지(www.hpeb.re.kr 또는 www.khidi.or.kr)에서 확인할 수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