비트컴퓨터(대표 조현정)와 TUBE Medical Communication(대표 최관묵)은 의료 전문인을 위한 약품정보집 'BIT Index' 를 창간한다고 23일 밝혔다.
'BIT Index'는 의약인들을 위한 약품 정보뿐 아니라 의사들을 위한 보험심사지침 정보와 복약지도 내용을 수록하고 있다. 또한 신속하고 정확한 정보를 제공하기 위해 각 제약사로 부터는 제품 수재료를 받지 않기로 했다
비트컴퓨터는 그 동안 www.druginfo.co.kr 사이트를 운영해 오면서 쌓아온 데이터 베이스를 기반으로 서울대학교병원 등에서 제공하는 복약지도 내용 등을 보강하고 보건복지부 분류번호에 맞춰 약품정보집을 발간하며 이와 함께 보험심사 지침을 수록하여 좀 더 편리하게 약품정보집을 이용할 수 있도록 구성하였다.
이 밖에 개원의들이 평소 궁금해 하는 병의원 운영 관련 세무정보에 대한 자료도 얻을 수 있어 일반 약품정보집과는 차별화된 것도 특징이다.
1년에 3회 (2월,6월,10월) 발행되는 'BIT Index'는 앞으로 병의원, 약국, 제약사 등에 배포될 예정이며, www.druginfo.co.kr 사이트에서는 창간 기념 이벤트를 2월 20일부터 3월 31일까지 진행한다.
문의는 TUBE Medical Communication(02-3452-9338, 8034)이나 비트컴퓨터 드럭인포 운영팀(02-3486-1061)으로 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