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보건산업진흥원(원장 김법완)은 12일 오전 국회에서 '한의약연구개발을 통한 비상'이라는 주제로 보건산업진흥포럼을 개최한다.
이번 포럼은 한의약산업 육성 및 한의약연구개발사업 지원 개선방안을 모색하기 위해 마련된 자리.
포럼에서는 △한의약연구개발사업의 효율성 강화방안(진흥원 한창연 연구원) △한약물을 이용한 우울증 치료제 개발(경희대학교 한의과대학 배현수 교수) △국가경쟁력 강화를 위한 한의학 기반 산업화의 중요성 및 사례발표(경희대학교 한의과 대학 김호철 교수) 등의 발표가 진행될 예정이다.
이번 포럼에는 국가한의약연구개발사업에 관심이 있는 사람이라면 누구나 참여할 수 있으며 참가비는 무료다.
한편 이에 앞서 진흥원은 복지부와 대한한의사협회와 공동으로 국가연구개발사업 관련 정보를 종합정리한 안내서인 '한의약연구개발을 통한 비상'을 발간했다.
동 책자는 여러부처와 청별로 산발적으로 제공되던 한의약분야 국가연구개발사업 관련 정보 및 국내외 한의약 R&D 현황 등 국가한의약개발연구사업에 대한 종합적인 정보를 담고 있다.
진흥원 김법완 원장은 "이번에 발간된 안내서가 한의약분야 연구자의 편의를 증진하고 연구개발사업의 생산성 및 효율성을 강화하는데 도움을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