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림대의료원(의료원장 이혜란)은 최근 '2009 Mighty Hallym 차세대리더 양성과정' 수료식을 가졌다.
이날 수료식에서는 이번 교육과정에서 진행된 문제해결 Action Learning 추진과제 발표가 있었다.
문제해결 Action Learning은 각 병원이 당면한 경영현안 문제에 대해 교육적 활동을 하고 그 과제의 해결대안을 제시하는 프로그램이다.
먼저 한강성심병원 '한강의 꿈' 팀이 '외래환자 증대를 위한 관계마케팅 전략'을 통해 여의도 지역의 잠재고객을 대상으로 한 차별화 마케팅 전략 추진 성과를 발표했다.
강동성심병원 'Future 5' 팀은 처방 입력업무 지연으로 인한 각종 불합리한 업무처리 관행을 개선하기 위해 처방 입력시간을 밤 10시로 정착시키기 위한 다양한 활동을 소개한 '정규처방 마감업무 개선전략 10 PM Project'를 소개했다.
또한 재단본부 'Story' 팀은 기존의 텍스트 및 도표 위주의 경영자 정보시스템을 보다 쉽고 빠르게, 그리고 입체적으로 활용할 수 있도록 개편한 '차세대 경영자정보 시스템 구축'이라는 주제를 발표했다.
조현찬 부의료원장은 문제해결 Action Learning 과제 발표 총평을 통해 "발표내용은 대부분 병원 내에서 공통적으로 안고 있는 문제점으로 획기적인 개선 내지는 궁극적으로 극복해야 할 내용이었다. 모든 팀에서 구체적인 현황분석과 현실적인 실행계획이 돋보였다"고 평가했다.
이혜란 의료원장은 "문제해결 Action Learning 과제발표 내용이 보다 실질적인 성과를 거두기 위해서는 주기적인 성찰의 과정이 따라야 한다"고 강조하면서 이번 차세대리더 교육 수료생들에 대한 강한 기대감을 나타내었다.
'Mighty Hallym 차세대리더 양성과정'은 차세대 리더를 양성하기 위한 핵심인재양성 프로그램으로 지난 3월 6일 시작해 총 18주간이다.
교육과정은 지난 2006년에 처음 개설되어 매년 의사직군을 제외한 각 직군에서 선발된 30명씩 지금까지 4차에 걸쳐 총 119명의 교육생을 배출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