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병원행정관리자협회(회장 김태웅)는 최근 300여명의 회원과 교수회가 참석한 가운데 제2회 협회장기 체육대회와 제3회 병원행정의 날 기념식을 열었다.
2회를 맞이하는 체육대회는 협회 산하 16개 시도회와 병원산학협력원 교수회가 한자리에 모여 화합과 유대를 다졌다.
체육대회는 축구와 족구로 진행됐는데 축구우승은 대전충남충북도회가, 족구우승은 서울시회가 차지했으며, 종합우승은 대전충남충북도회에 돌아갔다.
체육대회에는 신상진 국회의원(보건복지가족위원회)과 이해종 한국병원경영학회장이 참석해 축사를 했다.
한편, 제3회를 맞이하는 ‘병원행정의 날’ 기념식에서는 ‘의료서비스마케팅 이론과 실제’ 교재를 발간한 최현 사무국장(한국인체조직기증지원본부)이 우수교재발간상을 수상했다.
김태웅 회장은 “병원행정의 날은 병원행정분야의 병원관리자와 대학교수가 상호 연구의식을 고취시켜 병원경영의 이론과 실무를 접목, 병원산업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선포한 것”이라고 밝혔다.
이어 김 회장은 “협회는 앞으로도 매년 우수논문상과 우수교재발간상을 시상해 병원경영의 새로운 경영모델을 개발하고 어려운 병원 경영환경을 극복하기 위한 방안을 마련해 나갈 계획”이라고 덧붙였다.
이 같은 맥락에서 협회는 현재 좋은병원만들기 경영지원사업으로 2개 중소병원을 선정해 무료로 컨설팅을 해 주고 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