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종플루의 확산이 급속도로 진행되는 가운데 물과 비누 없이 손을 살균 및 소독할 수 있는 소독제가 출시돼 화제를 끌고 있다.
천연항균소재 전문기업인 에스앤텍(대표 최태호)은 여행이나 외출 등 용도에 따라 깔끔하게 손을 살균하고 소독할 수 있는 ‘아임허브 핸드클리어겔’을 출시했다고 20일 밝혔다.
‘아임허브 핸드클리어겔’은 에탄올을 62% 이상 함유되어 있어, 시중에 소량의 에탄올을 첨가해 마치 손 소독되는 것처럼 판매되고 있는 일반화장품과는 달리 살균효과가 99.99% 달한다.
또한 보습 효과가 탁월한 알로에베라와 비타민E가 동시에 함유되어 있어 피부의 건조함을 막아주는 저자극성 제품이며 사용 후에 끈적거리는 느낌이 없어 일상 생활에 용이하다.
‘아임허브 핸드클리어겔’은 펌프타입의 230ml, 480ml, 튜브타입의 50ml 등 총 3가지 종류가 출시된다. 용도에 따라 펌프타입은 공공장소나 학교, 식당, 가정 내 비치용으로 적당하며, 튜브타입은 간편한 휴대용으로, 장소에 맞게 제품 선택이 가능하다.
에스앤텍 최태호 대표는 “최근 신종플루의 급속한 확산으로 인해 살균 소독의 중요성이 그 어느 때보다 강조되고 있다”며 “이번 출시한 신상품은 항균전문기업이 생산한 식약청의 허가를 받은 의약외품으로 위생관리에 큰 도움이 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