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지케어텍(대표 위원량)은 18일 "서울시 보라매병원(원장 이철희)의 통합의료정보시스템이 성공적으로 구축했다"고 밝혔다.
이번 사업은 2008년 신관 증축으로 확대된 병원 규모에 맞게 효과적인 의료정보시스템을 확보하기 위해 웹기반 전자의무기록, 처방전달시스템, 일반관리 및 경영정보시스템, 종합검진시스템, 의사결정시스템(CDSS), CP(Critical Pathway), 임상DW(Clinical Data Warehouse), CI(Clinical Indicator), 병원들 간 정보교류 기반 조성, 병원간 협진시스템 등을 포함하는 대규모 프로젝트이다.
이지케어텍은 대규모 프로젝트를 1년여 만에 완성해 지난 1일 정식 오픈 했으며 운영기간을 거치면서 시스템 안정성을 재차 확인했다.
이번 사업의 완성도를 높이기 위해 실시간 기반 통합의료정보시스템, 통합물류시스템, 의료 CRM 등 병원 특화 솔루션을 적용해 차별화를 확보했다.
이에 따라 850병상 대형병원으로 거듭날 보라매병원은 규모에 적합한 의료IT 인프라를 마련하게 됐을 뿐만 아니라 첨단 디지털 의료정보시스템을 확보하고 서울시 산하 병원들의 의료정보 디지털화 및 진료정보 교류의 중추적인 역할을 할 것으로 전망된다.
위원량 대표(서울의대 안과 교수)는 “많은 어려움을 딛고 프로젝트를 완수할 수 있도록 협력과 지원을 아끼지 않은 보라매병원측의 노고에 감사한다” 며 “모든 역량을 집중하여 진행 중이거나 예정된 모든 사업들의 성공적인 수행을 통해 고객가치를 극대화하는 한 해가 되도록 노력할 것”이라고 말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