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의사협회(회장 김현수)가 주요 질환별 한방치료법과 한방 자동차보험 설명 등의 내용을 담은 ‘한의학 홍보 CD’와 국가 주요시책인 저출산 문제의 심각성을 알리고 한방치료의 우수성을 알리는 포스터를 제작해 전 회원에게 배포했다.
한의협은 지금까지 한의학 홍보를 위해 개별적으로 제작되었던 강연 동영상과 포스터, 각종 광고물들을 통합본으로 편집․제작하여 한의원과 한방병원에서 활용할 수 있도록 했다.
한의학 홍보 CD 통합본은 약 40분 분량으로 자막이 포함돼 있으며, 전국 모든 한의원 및 한방의료기관의 자동차보험과 의약품용 한약재의 안전성을 홍보한 지하철 광고 2편, 동의보감 세계기록유산등재 기념식(진서의) 및 정관계자 인터뷰가 담겨있다.
또한 애니메이션으로 표현한 한의학치료(한방자동차보험, 산후부종, 다이어트, 아토피, 스트레스, 갱년기장애, 감기, 침의 효능 등 총 8편)와 전문가 인터뷰를 싣고 있으며, 한방주치의, 여성관련 한방치료, 맞춤의학 등 한의학 포스터도 포함됐다.
이번 홍보동영상은 지역별 분회를 통해 대한한의사협회 전 회원과 신입회원(한의사국시 합격자)에게 배포됐다.
한의협 김현수 회장은 “2010년 대한한의사협회에서는 국민들의 건강증진에 도움이 될 수 있는 실질적인 홍보활동에 주력할 예정”이라고 말하고 “국민들이 보다 쉽게 한의학을 이해하고, 보다 친근하게 한방치료를 받을 수 있도록 다양한 방안들을 시행할 것”이라고 전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