국민건강보험공단(이사장 정형근)은 장기요양보험 제도시행 2주년을 맞이해 장기요양보험 종사자 또는 이용자 등의 사기진작과 자긍심 고취를 위하여 공모전을 실시한다.
이번 공모전은 장기요양보험의 시행이후 수급자에게 서비스를 적극적으로 실시해 모범이 될 수 있는 우수사례 및 서비스를 이용한 수급자나 그 가족의 이용 미담사례 등의 체험수기 분야와 노인장기요양보험 지역협의회 활동, 요양보호사 등 수급자 서비스제공 활동 등의 모습을 담은 사진분야로 구분하여 실시한다.
공모전을 통해 선정된 수상작 등은 사례집으로 발간하여 장기요양기관, 유관기관 등에 배포할 예정이며, 체험수기 최우수 수상자는 상금 200만원, 사진분야 최우수 수상자는 상금 100만원 등 총 25편에 상금 1,300만원과 상장을 수여한다.
이번 공모전에 응모하고자 하는 사람은 공단 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www.longtermcare.or.kr → 국민마당 → 장기요양 수기·사진공모)에 접속해 오는 24일부터 28일까지 등록하거나, 공모신청서를 내려받아 작성해 우편으로 제출하면 된다.
공모에 응모한 체험수기나 사진은 외부의 전문가 등으로 구성된 심사위원회에서 내용과 형식 등 5개 항목을 심사해 최종 수상자를 내달 24일 장기요양보험 홈페이지에 발표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