대한여성비만노화방지학회(회장 최은봉)는 지난 31일 백범기념관 컨벤션홀에서 '하루만에 끝내는 피부미용과 레이저 시술의 비법'을 주제로 제14차 추계학술대회를 개최했다.
500여명의 회원이 참석한 가운데 진행된 이번 학술대회는 주제에 걸맞게 피부미용과 레이저시술 관련 최고의 전문가들이 강사로 나서 생동감 있는 시연과 강의를 펼쳐 큰 호응을 불러 일으켰다.
특히 '아틀라스 피부관리학'의 저자 정종영 원장(청주 메어리벳의원)이 '임상적으로 활용 가능한 피부관리 노하우를 공개해 이목이 집중됐다.
또한 클렌징, 딥클렌징, 습포 마스크 팩 올리기, 여드름과 흉터 상담, 치료 및 관리(다이레이저, MTS, CO2프랙셔날레이저, PRP) 강의와 시연이 진행되는 등 당장 실전에 활용 가능한 맞춤형 강좌가 이어졌다.
최은봉 회장은 "이번 학술대회는 기존의 학술대회와 달리 심도 있고 깊이 있는 강의를 구성하기 위해 코디교육은 배제하고 피부관리, 임상, 레이저 등 시대의 트렌드에 맞는 프로그램으로 구성했다"며 "어려운 시기를 슬기롭게 헤쳐 나갈 수 있는 길이 여기에 있다"고 강조했다.
이어 "학회는 앞으로도 개원가에 꼭 필요한 아이템 개발과 환자에 만족을 줄 수 있는 최신 요법들을 개발해 충분히 실습한 후 회원들과 공유하도록 할 것"이라고 덧붙였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