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에이즈퇴치연맹이 주관하고 보건복지부와 질병관리본부, 한국스탠다드차타드금융지주가 후원하는 '제7회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이 오는 9월 20일부터 개최된다.
올해로 7회째를 맞는 에이즈 예방 대학생 광고공모전은 전국 대학(원)생은 누구나 참여가 가능하며 기획서, 영상, 인쇄, Outdoor, 슬로건 총 다섯 부문을 모집한다.
주제는 ‘에이즈 바로 알리기’, ‘감염인에 대한 편견과 차별 해소’, ‘에이즈 예방을 위한 콘돔사용 촉진’ 등을 포함한 에이즈 예방과 관련된 내용들로 응모 마감일은 10월 10일이다.
공모된 작품은 기획력, 편집 및 논리 구성력, 독창성 등을 기준으로 각 분야 전문가들의 공정한 심사를 거쳐 11월 중순에 발표될 예정이다.
이번 공모전은 하반기 광고 공모전 중 최대 상금과 규모로 총 54개 수상작을 선발해 총 1480만원의 상금이 주어진다.
또한 공모전과 함께 공모전 포스터 스크랩 이벤트도 진행된다.
공모전 포스터를 스크랩해 블로그, 카페, 트위터, 페이스북 등 각종 커뮤니티에 올리고 해당 페이지 URL을 공모전 홈페이지에 댓글로 남기면 추첨을 통해 경품이 제공된다.
한국에이즈퇴치연맹 최현욱 부장은 "이번 공모전은 전국 대학생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관심으로 인지도가 매우 높은 공모전 중 하나"라며 "수상작은 세계 에이즈의 날 행사전시 및 다양한 부분에서 활용된다"고 말했다.
한편, 공모전 접수 및 이벤트 참여는 홈페이지(www.adaids.net)를 통해 가능하며 기타 문의사항은 홈페이지 또는 adaids2011@naver.com를 통해 문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