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BIO(Biotechnology Industry Organization)가 주최하고 한국신약개발연구조합(KDRA), 일본제약협회(JPMA) 등이 공식 후원하는 바이오 벤쳐 컨퍼런스 "BIO-Asia Clinical Stage Partnering Conference 2004" 행사가 내년 2월 개최된다.
내년 2월 2일부터 3일까지 일본 도쿄에서 개최될 예정인 ‘"BIO-Asia Clinical Stage Partnering Conference 2004"는 임상시험단계 신약, 전임상 후기단계 신약 등을 보유하고 있는 미국, 유럽지역 제약기업 및 바이오벤처기업 60여개사가 참여, 한국 등 아시아지역 제약 기업과의 공동임상개발 및 마케팅제휴등 협력방안이 논의될 예정이다.
또한 미국, 유럽지역 유망 제약사 및 바이오벤처기업에 대해 한국 등 아시아지역기업이 보유하고 있는 유망 신약, 제품등의 라이센싱-아웃건 또한 활발히 논의될 예정이라고 알려졌다.
조합측은 자사제품 및 기술에 대한 라이센싱-아웃을 희망하거나 반대로 미국 및 유럽 주요기업 으로부터 임상단계 유망신약에 대한 라이센싱을 희망하는 업체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고 말했다.
특히 이번 컨퍼런스에서 아시아지역의 참가기업들은 미국·유럽지역 유망 제약회사 및 바이오벤처기업 고위 관계자를 접촉하는 기회 뿐 아니라 미국 BIO가 운영하는 최신 파트너링 소프트웨어를 활용한 파트너서치 및 1:1 미팅 스케쥴 예약 또한 보장받을 수 있다.
참가신청기간은 내년 1월 1일까지이며 팩스 및 E-mail을 이용해 접수하면 된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