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09년도 의사국가시험 실기시험 시행을 위한 국시원 의사실기시험센터가 완공됐다.
한국보건의료인국가시험원(이하 국시원)은 센터 완공을 기념하고 의사실기시험 추진경과 및 시행계획 등의 발표를 위해 22일 국시원내 의사실기시험센터에서 개소식을 가졌다.
이날 개소식에는 주수호 이사장(대한의사협회장)등 국시원 임원, 정명현 교수(연세의대), 박훈기 교수(한양의대), 한재진 교수(이화의대) 등 국시원 의사시험위원회․의사실기시험추진(소)위원회 위원 및 전국 41개 의과대학(의학전문대학원) 학장 또는 실기시험 관계 교수 등이 참석해 자리를 빛냈다.
의사실기시험은 2006년 6월 복지부에서 의사실기시험 시행에 대한 정식 발표 이후, 작년 3월 국시원에 실기시험 전담조직인 의사실기시험추진팀이 구성되면서 본격적인 시행준비를 시작했다.
이후 2009년도 의사실기시험 항목공지(CPX 56개, OSCE 40개 등 총96개 항목), 의사실기시험 장비공지, 의사실기시험 모의시험 시행, 의료법 시행규칙 개정을 통한 의사실기시험 시행 근거마련(2008. 9. 5)등 실기시험 시행을 위한 준비를 착실히 진행해 왔다.
또 지난 4월 미국 및 캐나다 실기시험센터를 방문해 센터시찰 및 시험시행과정을 참관했으며, 이번에 센터를 완공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