미국 하원 의원들은 담배 산업에 대해 정부에 선례가 없는 권한을 부여하는 법안을 승인했다.
'The Family Smoking Prevention and Tobacco Control Act'라고 불리는 법안은 정부가 담배 마켓팅 방법 및 담배 성분에 대한 규제를 할 수 있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는 것으로 알려졌다.
미국 암 학회, 미국 심장 협회 및 미국 폐 협회의 지지를 받는 이 법안은 미국 FDA가 담배 제품을 규제할 권한을 가지도록 하는 것.
한 하원의원은 담배로 인해 사망하는 미국인이 한해 40만명에 달하며 매해 천명의 소아가 흡연을 시작한다며 이 법안이 반드시 필요하다고 말했다.
이 법안은 FDA가 학교 및 놀이터 1000피터 내에서 외부 담배 광고를 하는 것을 금하며 스포츠와 오락 사업에 담배 회사가 스폰서를 하지 못하도록 하는 내용을 포함하고 있다. 또한 10대가 읽는 출판물에 담배 광고를 제한하며 담배 자판기등은 성인 시설에만 설치해야 한다.
이외에도 FDA는 담배 제품의 성분을 공개할 것을 담배 제조사에 요청할 수 있으며 공중 보건을 목적으로 성분의 변경을 요구할 수 있게 된다.
이 법안은 1000개의 공부 보건 및 관련 단체의 지지를 받고 있다며 상원에서 통과될 것으로 하원의원은 전망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