1회 삼남 인터벤션 영상의학회 학술대회 성료

안창욱
발행날짜: 2011-07-10 20:30:05
#i1#제1회 삼남 인터벤션 영상의학회 학술대회가 최근 안동병원 컨벤션홀에서 열렸다.

인터벤션 의료 전문가 100여명이 전국에서 참석해 주제별 학술발표와, 증례토의 등 6시간동안 진행됐다.

학술발표는 이도연 교수(연세대, 대한인터벤션영상의학회장), 권동일 교수(울산대), 원제환 교수(아주대), 조영권 교수(을지대)가 발표하고 심형진 교수(중앙대), 조성범 교수(고려대)가 좌장을 맡았다.

증례토의는 김재규 교수(전남대), 신병석 교수(충남대), 박병호 교수(동아대), 한영민 교수(전북대)가 세션별로 사례발표를 했다.

안동병원 김용주 병원장(인터벤션 영상의학과)은 학술대회에 참석한 의료진을 격려하고 인터벤션 의료가 더욱 발전하는데 기여해 줄 것을 당부했다.

인터벤션은 혈관조영촬영기(Angiography)를 활용해 실시간으로 방사선 영상을 확인하면서 치료하는 의료분야로 전신마취하지 않고 부문마취 후 약 5mm 정도만 피부를 절개하고 미세한 도관이나 의료기구를 사용해 질병을 치료한다.

수술 없이 치료하는 첨단의료로 환자부담이 적고 치료 효과가 높으며 시술 이후 회복속도도 매우 빠르다.

일반혈관질환을 비롯해 뇌혈관, 심장혈관 등 다양한 분야에 적용되고 있다. 김용주 안동병원장은 인터벤션영상의학회장, 미국 인터벤션 영상의학회지(JVIR) 논문 심사위원을 역임했다.

학술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