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성모병원, 연구중심병원 전환 공식 선포

발행날짜: 2016-03-16 09:11:17
  • 연구중심병원 준비 위한 킥오프 개최

가톨릭대 서울성모병원(병원장 승기배)이 공식적으로 연구중심병원 전환을 선언하면서 개방과 혁신으로 연구 르네상스를 이끈다는 결의를 다졌다.

서울성모병원은 최근 지하1층 대강당에서 연구중심병원 준비를 위한 킥오프를 개최했다고 밝혔다.

이날 병원의 전체 연구자들은 한자리에 모여 2016년 연구중심병원으로의 전환을 전사적으로 준비하고 연구 활성화와 대외적 보건의료 연구환경 변화를 공동대응하기 위한 교류의 시간을 가졌다.

승기배 병원장의 비전 선포로 시작된 이날 행사에서는2016년 연구중심병원 육성사업 시상식을 가졌다.

국제적인 경쟁력을 가진 진료 플러스 연구 비즈니스 플랫폼의 구축을 공통으로 추구하는 혈액내과(혈액암, 세포치료), 성형외과(3D바이오프린팅), 비뇨기과(정밀의학), 안과(퇴행성 안질환), 순환기내과(난치성 심장질환) 등 6개의 센터들은 병원을 대표하는 중점연구센터로 선정돼 연구비를 지원받는다.

또한 미래유망 연구분야에 대한 도전과 차세대 선행연구를 선도해가기 위해 미래유망 연구과제를 선정했으며 연구꿈나무 육성을 위한 신진 연구자 지원사업과 동반성장 과제도 선정했다.

승기배 병원장은 "연구 결과가 진료에 반영되는 선순환 시스템을 통해 성장이 지속될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며 "연구중심병원의 성공적인 정착을 위해 교직원들의 적극적인 참여와 고통 분담을부탁한다"고 당부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