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달 6일 ‘건강짱’ 노인 선발대회 열려

강성욱
발행날짜: 2004-09-23 11:09:35
  • 대한노인병학회 주최, 예심 거친 20명 본선 치뤄

대한노인병학회가 내달 6일 전국 만 75세 이상 노인들을 대상으로 하는 ‘제4회 건강노인 선발대회’를 개최한다고 23일 밝혔다.

고려대학교 인촌기념관에서 개최되는 이번 건강노인 선발대회는 예심을 통해 선발된 20명의 본선진출자들을 대상으로 심전도 검사, 심장초음파검사, 체지방검사, 인지기능검사, 복부초음파검사 등을 측정해 수상자를 선발한다.

대상인 사노피신데라보상 수상자(1명)에게는 상금 200만원과 상패 및 기념품을 증정하며, 이외에도 베링거인겔하임상(1명-상금 50만원, 상패, HDTV 1대), 한미약품상(1명-상금 50만원, 상패, 기념품), 장려상(2명-각 30만원, 상패) 등이 수여된다.

뿐만 아니라 관람객 전원에게 체지방측정, 전립선암 검사, 남성갱년기 검사, 혈당/콜레스테롤/혈압검사 등 각종 검사를 무료로 실시하며 추첨을 통하여 HDTV(29”) 1대, 건강식품, 혈압측정기(12대) 등 각종 경품을 제공한다.

이외에도 부대행사로 열리는 장기자랑에서는 일산실버밴드의 초청공연과 자이브, 재즈댄스, 에어로빅 등 할머니, 할아버지들의 공연이 펼쳐진다.

이번 대회는 보건복지부를 비롯, 사노피 신데라보 코리아, 한국베링거인겔하임㈜, 한미약품㈜ 등이 후원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