홍역예방접종 증명서 발급 의무화

이창열
발행날짜: 2004-12-24 07:56:41
  • 복지부 홍역퇴치 5개년 계획…기록없으면 미접종자 간주

의료기관은 내년 1월 중순부터 정부의 홍역퇴치 5개년 계획에 따라 취학 예정 아동에 대한 홍역 예방접종을 확인하고 증명서를 발급해야 한다.

보건복지부는 홍역퇴치를 국가적 사업으로 수립하여 지난 2001년부터 내년까지 홍역 완전퇴치를 목표로 5개년 계획을 세운바 있다.

23일 보건복지부 2차 홍역 예방접종 확인사업 지침에 따르면 취학 예정 아동에 해당하는 만 4세~6세 아동이 의료기관을 방문하면 홍역 예방접종을 권유하고 접종을 시행한 후에는 반드시 2차 홍역 예방접종 증명서를 발급해야 한다.

또 의무기록, 아기수첩 등의 기록이 불확실한 경우에는 미접종자로 간주하고 홍역 예방접종을 권유하여 3월 입학하면서 학부형이 증명서를 해당 학교에 제출할 수 있도록 해야 한다.

특히 의료기관은 접종실적을 다음달 5일 이내 월별 예방접종실적 및 예방접종실시대장을 작성하여 해당 보건소로 보고해야 한다.

취학 예정대상 아동은 1998년 3월 11일부터 1999년 2월 28일 출생자로 약 65만명에 해당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