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진, '코엔자임 Q10' 생산공장 기공

유석훈
발행날짜: 2005-03-08 11:23:25
  • 차세대 노화지연 원료...연간 50톤 생산 목표

영진약품이 노화지연 및 면역력을 높이는 강력한 항산화 원료로 알려진 코엔자임 Q10의 생산공장을 건설한다.

영진약품은 8일 전북 완주군 완주산업단지 내 부지에서 코엔자임Q10 생산공장 기공식을 갖고, 금년내로 공장을 완공해 연간 코엔자임 Q10, 15t 규모의 원료를 생산할 계획이다.

강력한 노화지연 성분으로 알려진 코엔자임 Q10의 생산물량은 전세계적으로 연간 250t 수준으로 추정되지만, 연간 수요량은 이보다 많은 300t에 달해 공급이 수요를 따라가지 못하고 있는 상황이다.

영진약품은 새로 건설하는 완주공장을 통해 1차 목표로 올 해안에 연간 15t 규모의 코엔자임 Q10 생산 시설을 완비하고, 내년에는 2차로 35t 규모의 시설을 갖춤으로써 연간 총 50t 규모의 생산시설을 완료할 예정이다.

코엔자임 Q10은 현재 미국과 일본, 유럽 등에서 인기를 모으고 있는 항산화 성분으로 미국에서는 심혈관 치료 약물로 사용이 증가하고 있다.

국내시장에서는 기미와 주름제거에 효과가 있는 것으로 알려지면서 의약품 소재로도 활용되고 있을 뿐 아니라 치약, 화장품 등이 생산되고 있다.

영진약품 관계자는 “ 코엔자임 Q10 성분의 대량 생산 기술을 확보한 영진약품이 이번에 코엔자임 Q10 대량 생산공장을 갖게 됨으로 코엔자임 Q10의 세계2위 원료생산업체로 자리매김하게 될 것”이라고 말하고, “이 성분의 국내 판매 외에 다국적 제약사와의 장기공급 계약체결 등 적극적인 수출도 추진해 나갈 것"이라고 밝혔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