서울아산, 홈피 ‘동영상 서비스’ 개편

안창욱
발행날짜: 2007-08-13 12:40:43
  • 사용자 접근성 향상, 의료인 전문 컨텐츠 강화

서울아산병원(병원장 박건춘)은 홈페이지를 방문하는 일반인과 의료인들이 좀 더 쉽고 빠르게 정보를 찾을 수 있도록 동영상 서비스인 ‘웹 TV’를 새롭게 개편했다.

서울아산병원은 13일 “그동안 병원 홈페이지 동영상 서비스가 팝업창으로만 제공돼 유저들의 접근성이 떨어지는 단점이 있었는데, 이번 개편을 통해 쉽게 접근할 수 있도록 독립된 동영상 서비스 홈페이지를 만들었다”고 밝혔다.

의료정보의 성격에 따라 일반인용과 의료인용으로 구분해 차별화된 동영상 컨텐츠를 구성한 ‘웹 TV’는 최근 인터넷 트렌드로 각광받고 있는 태그 검색 기능을 추가해 이용자들의 빠른 정보 검색을 돕고 있다.

이와 함께 신체 부위별로 컨텐츠를 분류해 별도의 검색 없이 궁금한 신체 부위만 클릭 하면 원하는 정보를 쉽게 찾을 수 있도록 디자인 했다.

또한 의료인을 위한 페이지에서는 각 진료과별로 동영상 컨텐츠 분류해 원하는 내용을 쉽고 빠르게 찾아볼 수 있도록 구성했으며, 의료진을 위한 의학 컨텐츠를 강화해 사이트의 전문성을 높였다.

서울아산병원 교육수련팀 유홍상 전임은 “홈페이지 내에 동영상이 여러 군대 나누어져 있어 빠른 검색이 어려웠지만, 이번 개편을 통해 카테고리를 정리하고 검색을 쉽게 해 접근성을 향상시킨 것이 큰 특징”이라고 설명했다.

한편, 서울아산병원은 이번 홈페이지 개편으로 정확한 건강정보를 동영상을 활용해 대중에게 생생하게 전달함으로써 국민 건강 증진에 기여하고 의료 동영상 전문 웹페이지 신설이라는 새 지평을 열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