삼성서울-서울의약연구소, 임상시험 MOU 체결

발행날짜: 2010-02-04 15:37:17
삼성서울병원(원장 최한용)과 주식회사 서울의약연구소(대표 김호현)가 최근 삼성서울병원 대회의실에서 임상시험에 관한 상호협력을 주요내용으로 하는 MOU를 체결했다.

5일 삼성서울병원에 따르면 이번 MOU를 통해 양기관은 ▶생물학적 동등성 시험 ▶단백질 및 유전체 분야 연구개발 과제 도출 및 공동 수행 ▶초기 임상시험수행을 위한 홍보 및 상담 업무 공조 등을 포함해 임상시험 및 신약개발과 관련한 전반적인 분야에 걸쳐 교류를 진행한다.

삼성서울병원은 미국의 임상연구 피험자보호 인증협회인 AAHRPP(Association for the Accreditation of Human Research Protection Program)으로부터 지난 2006년 국내 최초로 인증을 받은 바 있으며 2009년 재인증도 성공해 다국가 임상시험, 다국가 초기임상시험 등 분야에서 탁월한 실적을 나타내고 있다.

(주)서울의약연구소는 제약, 생명공학기업 및 전임상-임상기관의 신약개발사업에 효율적이고 차별화된 서비스를 제공하고 국가 바이오산업의 성장에 공헌하는 대표적 Premier CRO(Contract Research Organization)를 목표로 2005년 8월에 설립된 회사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