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포스텍, 산학협력 양해각서 체결

이석준
발행날짜: 2011-03-03 17:19:00
  • 신약 기술개발 상호지원 등 협조 체제 구축

동아제약(대표이사 사장 김원배)은 포스텍(포항공과대학교, 총장 백성기)과 '신약 기술개발 상호지원 및 산·학 유기적인 협조 체제 구축'을 위한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3일 밝혔다.

이에 따라 양 기관은 산학 협동으로 ▲연구개발, 인력교류 및 양성 ▲연구시설 및 장비의 공동 활용 등 관련 활동에 필요한 부분을 적극 지원하기로 합의했다.

또한 ㈜엔에스비포스텍(포스텍 1호 학교기업, 화학과 박준원 교수) 및 압타머 사업단(생명공학과 류성호 교수) 등 진단기술 및 의약품 공동연구, 난치성 질환 치료용 줄기세포 공동연구(포스텍 성영철 교수팀) 추진도 향후 협력할 예정이다.

동아제약 관계자는 "양 기관의 협력은 향후 한국의 바이오기술(BT)분야 발전에 든든한 바탕이 될 것"이라며 "이번 협약 체결을 통해 신약개발 연구에 더욱 박차를 가하겠다"고 말했다.

한편, 동아제약과 포항공대는 지난 1991년 'B형, C형 간염 진단시약 제품화'를 시작으로, 2002년 '만성 B형 간염치료제 개발', 2005년 '천식 및 만성폐쇄성질환 치료제 개발' 등의 협력 활동을 펼쳐왔다.

작년에는 포항공대 출신의 바이오벤처기업, 제넥신과 함께 '바이오시밀러 불임 치료제의 세계시장 공동개발'을 함께 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