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양처방, 개원가 수익모델 제시"

발행날짜: 2011-07-14 11:29:54
  • 메디칼타임즈 전국 순회 심포지엄 개최

메디칼타임즈는 JMI병원경영연구소와 공동으로 전국 순회 영양처방 심포지엄을 개최한다.

이번 행사는 지난 3월, 열린 병원경영전략 세미나에 이은 것으로 앞서 효율적인 경영 전략을 공개했다면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영양치료를 활용한 수익 창출 전략에 초점을 맞춘다.

조엘 펄만 박사
특히 이번 심포지엄에서는 조엘 펄만 박사를 초청, 당뇨 등 각종 만성질환 치료를 위한 영양의학의 치료방법을 들을 수 있는 자리가 마련된다.

조엘 펄만 박사는 KBS다큐멘터리 '밥상 재건프로젝트'에 출연해 영양치료로 만성질환을 극복하는 과정을 보여줌으로써 주목을 받은 바 있다.

실제로 미국의 촉망받는 스케이팅 대표선수였던 펄만 박사는 19세에 갑작스러운 부상으로 제대로 걸을 수 없는 상태에서 영양의학을 통해 재기에 성공한 장본인이라는 점에서 더욱 관심이 쏠리고 있다.

그는 사고 후 영양의학을 접하게 됐고, 1년 후 세계선수권대회에서 동메달을 획득하자 펜실베니아 의과대학에 진학, 내과의사가 되어 영양처방으로 만성질병 등 치료에 적극 활용하고 있다.

심포지엄 첫 번째 세션에서 펄만 박사는 영양치료의 노하우와 항암효과와 면역력을 증강시키는 영양 치료법, 당뇨 치료법과 다이어트를 위한 영양처방법, 초진환자에게 제시하는 건강 체크 프로세스 등을 제시한다.

이어 두 번째 세션에서는 지난 3월 세미나에서 강의를 맡았던 JMI병원경영연구소 장우식 대표가 영양처방을 활용한 개원가의 수익전략을 공개한다.

장 대표는 아직은 생소한 영양의학을 개원가에서 어떻게 접목하면 좋은지, 수익모델은 어떻게 세워야하는 지 등 실질적인 병원경영 방법을 제시할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은 부산, 대구, 광주, 대전, 서울 등 전국 5개 지역에서 실시하며 1차 심포지엄은 17일 부산 벡스코 컨벤션홀에서 오후 1시부터 5시까지 열린다.

2차 심포지엄은 18일 대구 경북 디자인센터, 3차 심포이점은 22일 광주 김대중 컨벤션홀, 4차 심포지엄은 23일 대전 컨벤션센터, 5차 심포지엄은 24일 서울 코엑스에서 있을 예정이다.

이번 심포지엄과 관련해 자세한 문의사항은 JMI병원경영전략연구소 홈페이지 (www.makeadifference.co.kr)로 하면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