이화의료원, 문병인 기획조정실장 임명

발행날짜: 2011-08-03 15:30:05
  • 박은애 교수 의무부장·박미혜 교수 교육연구부장 선임

이화의료원(의료원장 : 서현숙)은 지난 1일 이대목동병원장에 김광호 교수(1960년생, 외과)를 임명한 데 이어 후속 인사로 3일 이화의료원 기획조정실장에 문병인 교수(1962년생, 외과)를 임명했다.

이어 박은애 교수(1964년생, 소아청소년과)는 이대목동병원 의무부장을, 박미혜 교수(1965년생, 산부인과)는 이대목동병원 교육연구부장으로 각각 선임했다.

왼쪽부터 문병인, 박은애, 박미혜 교수
새로 임명된 문병인 기획조정실장은 1985년 서울대학교 의과대학교를 졸업하고 1996년부터 이화의대 외과 교수를 역임하고 있다.

문 기획조정실장은 유방암 진단과 수술에 있어 이 분야 손꼽히는 의사로 이대목동병원 유방센터에서 초기부터 지금까지 많은 임상경험과 수술횟수를 자랑한다.

그는 또 이대여성암전문병원 유방암·갑상선암센터장과 이대여성암연구소 소장으로 일하면서 이대여성암전문병원이 여성 치료 대표 병원으로 성장하는 데 큰 기여를 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또한 박은애 교수는 1988년 이화의대를 졸업하고 1993년부터 이대목동병원 소아청소년과에서 근무해 왔다.

특히 박은애 교수는 2009년 이대목동병원 적정진료센터장을 맡은 이후 지난 7월 JCI 인증을 획득하기까지 JCI 평가 준비 업무를 완벽하게 수행하면서 보여준 탁월한 리더십을 인정받았다.

이와 함께 이대목동병원 교육연구부장을 맡게 된 박미혜 교수는 1990년 이화의대를 졸업하고 2002년부터 이대목동병원 산부인과 교수로 활동하고 있다.

그는 산전 태아진단 및 태아치료의 최고의 전문가일 뿐만 아니라 1997년부터 이대의학전문대학원 임상술기시험 위원장을 맡아왔다.

이화의료원은 "이번 인사 발령을 통해 젊고 유능한 교수를 대거 발탁해 기용함으로써 제2의 도약을 위한 변화와 혁신 활동에 새로운 활력을 불어넣어 줄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고 전했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