양현-아산 난치성 질환 프리셉터십 개최

안창욱
발행날짜: 2011-12-01 20:13:54
  • 해외 유수병원 연수경험 공유, 분야별 실습 병행

해외에서 보고 배운 최신 의학지식과 경험을 함께 나누는 뜻 깊은 자리가 열렸다.

양현재단 후원으로 해외연수 전문가과정을 이수한 서울아산병원 직원들이 자신들이 보고 겪은 바를 국내의 다른 병원 의료진들과 공유하는 자리를 최근 마련했다.

양현-아산 난치성 질환 프리셉터십은 해외연수를 통해 전문가 과정을 이수한 연수생들이 국내 여러 병원에서 암 및 난치성 분야에 종사하는 간호사, 약사, 영양사, 물리치료사 등을 대상으로 분야별 전문 강좌와 프리셉터십을 제공하는 나눔 프로그램이다.

이번 행사는 3일 동안 암환자 등의 환자간호와 치료에 관련된 해외 최신 사례를 담은 발표와 함께, 약사와 영양사 그리고 재활치료사의 역할 분야별 사례발표와 실습, 토론과정으로 이뤄졌다.

특히 이번 프리셉터십은 강좌와 더불어 다양한 활동이 함께 어우러진 다채로운 체험 기회가 참석자들에게 주어져, 조별로 병원의 곳곳과 자신의 전문분야별 장소를 견학할 기회를 가질 수 있었다.

이상도 서울아산병원 진료부원장은 "이번 행사를 통해 해외의 유수 병원에서의 연수 경험을 함께 나누고 공유함으로써 국내 의료계가 한 층 더 발전할 수 있는 계기가 될 것으로 기대한다"고 밝혔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