중앙대병원, 혈액종양내과 연수강좌 개최

박양명
발행날짜: 2012-03-15 12:26:34
중앙대병원은 23일 오후 1시 30분부터 병원 중앙관 4층 강의실에서 ‘제1회 중앙대병원 혈액종양내과 연수강좌’를 개최한다고 15일 밝혔다.

이번강좌는 'Healthcare provider를 위한 연수강좌‘란 주제로 의사뿐만 아니라, 약사, 간호사 등 대상을 확대해 실시한다.

1부에서는 ‘항암화학 약제의 개요’를 주제로 ▲항암제의 작용기전(혈액종양내과 김희준 교수) ▲표적치료제의 작용기전(혈액종양내과 박은경 교수) ▲향후 항암제의 전망(GSK 항암제 사업부 박수정) 등의 강연으로 진행된다.

2부에서는 ‘항암치료와 관련된 지지요법’을 주제로 ▲호중구감소성 발열의 최신 치료 지침(감염내과 최성호 교수) ▲항구토제의 최신 치료 지침(혈액종양내과 황인규 교수) ▲암성통증의 최신 관리 지침(혈액종양내과 장정순 교수) ▲Q&A ▲맺음말(혈액종양내과 장정순 교수) 등의 순서로 진행될 예정이다.

혈액종양내과 이상재 교수는 “혈액종양내과는 분자생물학의 비약적인 발전과 다양한 표적치료 개발로 다른 어떤 분야보다 활발한 발전과 변화를 보이는 분야”라며 “다양한 분야의 동반 발전이 절실한 시점에 이번 행사를 통해 활발한 논의와 발전적 방향을 제시하고자 이번 연수강좌를 개최하게 됐다”고 말했다.

연수강좌 사전등록 신청 및 문의사항은 메일 cau.hmo@gmail.com 또는 중앙대병원 혈액종양내과(02-6299-3242)로 연락하면 된다.

병·의원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