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MSD, 안희경 본부장 상무 승진

이석준
발행날짜: 2012-10-09 09:25:53
  • 다이버시티 사업부 영업 및 마케팅 부문에 임명

한국MSD(대표 현동욱)은 지난 1일자로 여성건강 사업부 안희경 영업본부장을 다이버시티(Diversity) 사업부 영업 및 마케팅 총괄 상무로 임명했다.

앞으로 호흡기계, 백신, 비뇨기과 및 피부과 약물을 포함하는 다이버시티 사업부 영업 및 마케팅 부문을 총괄하게 된다.

한국MSD 인사부 김종주 상무는 "이번 안 상무의 승진으로 한국MSD 영업 마케팅 사업부 내 여성 임원이 비율이 남성보다 높아졌다. '유리천장' 없이 개개인의 능력에 우선한 인재 등용을 원칙으로 인재 양성에 힘쓰고 있다"고 말했다.

한편, 안 상무는 1999년 고혈압약 '코자' 및 고지혈증약 '조코' 전문 영업 부문에 입사해 전립선비대증약 '프로스카', 천식약 '싱귤레어', 탈모약 '프로페시아' 등의 영업을 거쳐 여성건강 사업부 영업 본부장을 역임한 바 있다.

특히 2010년부터 2011년까지 '프로페시아' 마케팅을 담당하며 아태지역 마케팅 어워드(AP Marketing Award)를 수상하기도 했다.

2009년에는 올해의 마케팅 상(Marketing of the Year)을 수상했다.

제약·바이오 기사

댓글

댓글운영규칙
댓글을 입력해 주세요.
더보기
약관을 동의해주세요.
닫기
댓글운영규칙
댓글은 로그인 후 댓글을 남기실 수 있으며 전체 아이디가 노출되지 않습니다.
ex) medi****** 아이디 앞 네자리 표기 이외 * 처리
댓글 삭제기준 다음의 경우 사전 통보없이 삭제하고 아이디 이용정지 또는 영구 가입이 제한될 수 있습니다.
1. 저작권・인격권 등 타인의 권리를 침해하는 경우
2. 상용프로그램의 등록과 게재, 배포를 안내하는 게시물
3. 타인 또는 제3자의 저작권 및 기타 권리를 침해한 내용을 담은 게시물
4. 욕설 및 비방, 음란성 댓글